제4회 복지-고용-금융 자활사례관리 우수 사례 공모 및 컨퍼런스 개최 계획
□ 목적
○ 전국 지역자활센터에서 복지-고용-금융 연계에 대한 사례관리방법을 보다 전문화한 사례를 선정하여 우수 사례관리자에 대한 시상 및 우수 사례관리 노하우 공유
○ 우수 사례 발굴을 통해 자활 성공을 위한 사례관리 정책의 방향성 마련 및 자활사례관리 매뉴얼에 반영
□ 개요
○ 진행기간 : 2017년 9월 ~ 11월
○ 참여대상 : 전국 249개 지역자활센터 종사자
* 필수 참여 : 전국 희망·내일키움통장사업 담당 사례관리자, 자활사례관리 시범사업 담당자, 게이트웨이담당자는 각 1건 이상 제출 必
○ 진행방식
- 사례관리 담당자 등이 최근 1년 동안 진행했던 사례 중 우수 사례 내용을 첨부된 표준양식으로 작성
- 중앙자활센터로 이메일(이현주: hjlee@cssf.or.kr)로 접수
- 우수 사례 시상 및 사례관리 노하우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
○ 진행일정
- 우수 사례 접수 : 2017. 9. 25(월) ~ 2017. 10. 20(금) 오후 6시까지
- 심사 및 우수 사례 선정 : 2017. 10. 23(월)~ 2017. 11. 10(금)
- 우수 사례 시상 및 컨퍼런스 : 2017. 12. 7(목)
○ 우수 사례 시상 내역
구분 | 인원 | 시 상 |
최우수상 | 1명 | 수상 및 상금 100만원 |
우수상 | 3명 | 수상 및 상금 50만원 |
일반장려상 | 10명 | 수상 및 상금 20만원 |
합계 | 14명 | |
※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보건복지부장관상으로 추진
□ 우수 사례 시상 및 컨퍼런스 진행
○ 일시 : 2017년 12월 7일 14:00~17:00
○ 장소 : 포스트타워 대회의실(서울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10층)
○ 참석대상: 전국 지역자활센터 종사자, 참여자 등 200여명
* <첨부> 우수 사례 표준양식 파일 참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