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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소개

사업안내 및 목적

자활생산품 및 서비스의 우선구매 지원을 위한 체계적 관리 및 판로개척을 통한 매출향상 기여·협업 소통 체계 강화, 지원

주요사업

  • 경쟁력 강화 자원

    전국 자활생산품 경쟁력 강화 목적의 품질 개선 지원

  • 판로개척 지원

    업종별 공동브랜드 개발, 공공·민간 온·오프라인 채널 발굴을 통한 입점 지원

  • 인지도 제고 활동

    판촉전 및 경진대회 개최·홍보자료 제작, 배포를 통한 자활 생산품 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 활동 수행

  • 우선구매 지원

    자활기업 생산품 및 서비스 우선구매 지원 체계적 관리 수행

    [국민기초생활 보장법]
    제18조의2(공공기관의 우선구매)
    •  「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」제2조제2호에 따른 공공기관의 장(이하 “공공기관의 장"이라 한다.)은 자활기업이 직접 생산하는 물품, 제공하는 용역 및 수행하는 공사(이하 “자활기업생산품"이라 한다.)의 우선구매를 촉진하여야 한다.
    • 공공기관의 장은 소속 기관 등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는 경우에는 자활기업생산품의 구매실적을 포함하여야 한다.

추진경과

2023

굿스굿스 인증(33개) 및 후속지원(16건)

품질개선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지원(33건)

자활생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자료 제작 및 배포(3건)

2022

굿스굿스 인증(30개) 및 품질개선 지원(16개)

국가공인인증(HACCP 등)지원(150개)

우체국몰 등 온‧오프라인 입점(43개)

자활기업 브랜드화를 위한 슬로건(더 큰 내일을 만드는 자활기업) 및 CI 개발

2021

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(자활기업생산품 공공기관 우선구매)

굿스굿스 선정 및 선정제품 상세설명서 제작지원

굿스굿스 선정상품 품질개선지원(10개)

위메프 온라인플랫폼 입점지원(15개)

2020

코로나-19 극복을 위한 공공기관-사회적 경제기업 온라인 기획전 입점지원

2019

국가공인인증기관 연계 공인인증(HACCP 등) 획득 지원

온라인 쇼핑몰(사회적경제 통합 쇼핑몰, 우체국쇼핑몰 등) 입점지원 및 온라인 입점 필요 상세설명서 제작지원

오프라인 매장(아이쿱생협 등) 입점지원

자활생산품 판매활성화를 위해 순회전시회 진행(사회적경제 박람회, 실패박람회, 나눔대축제 등)

2018

평창동계올림픽 사회적경제상품관 입점지원

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

굿스굿스 선정 제품 상세설명서 제작지원

자활생산품 판매활성화를 위한 전시회 (사회적경제 통합박람회 등) 진행